자유 게시판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준비 '본격화', 2021. 5. 12.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준비 ‘본격화’

파주시, 학술용역 2차 중간보고회…각계 의견 수렴

  • 강환웅 기자
  • 등록 2021.05.12 08:54

    111.jpg





















  •    파주시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학술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지난 11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 35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는 파주시와 파주시의회 관계자, 학술용역지원단, 시민자문단 등이 모여 진행사항을 보고하는 한편 관광 클러스터 구축 방안에 대해 질의응답 및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월 1차 중간보고회에 이어 허준묘역 성역화, 한방 체험프로그램 도출 및 파주개성인삼과 장단콩 활용 등 사업 추진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향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열렸다.


파주시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동면 하포리에 위치한 허준 선생 묘를 통해 파주와 허준의 역사성을 부각하고, 파주개성인삼 등의 생산지라는 장점을 살려 한방 의료관광 사업을 고부가가치 6차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는 의성 허준 선생께서 잠들어 계신 한반도 평화수도이자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이라며 “이번 중간보고에서 개진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 심포지엄 준비 등 10월까지 알찬 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출처 : 한의신문, 2021. 5. 12.]

목록

댓글 목록

입력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폭력성 글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수정·삭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