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양천허씨 조형비 (대전 뿌리공원)

양천허씨 조형비

         양천 2019. 5. 13. 16:53
             

대전광역시 뿌리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양천허씨 조형비(造形碑)는 1997년 11월에 건립되었고 당시에는 70여 성씨가 참여하였으나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자 120여 성씨의 조형비가 건설되어 명실 상부한 뿌리공원으로 또 관광명소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 양천허씨 조형비는 기(氣)를 상징하는 것으로 "천지가 변화하며 한번은 찼다가 한번은 비게 되니 형태(形態)란 기(氣)에서 생기며 기는 형태에 가리워진다. 일월(日月)의 번갈아 밝음, 한서(寒暑)의 왕래(往來),나고 죽음, 인사(人事)의 선악(善惡), 세도(世道)의 쇠퇴와 융성 등이 모두 하나의 기가 변환(變換)하는 것으로 사람과 천지의 바른 기가 서로 감동(感動)되어 인도(人道)를 일으키고 무한한 우주공간을 비상(飛翔)하는 기개(氣慨)를 상징한다.

조각 작가:임혜숙(任惠婌)

[출처] 양천허씨 조형비|작성자 양천


목록

댓글 목록

입력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폭력성 글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수정·삭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