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사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교산 허균 학술세미나는 허균의 문집에 나타난 문학사상과 개혁사상을 전문가들의 연구와 문헌자료를 통하여 살펴보며 허균의 정신을 되새기는 자리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허경진(연세대학교), 권혁래(용인대학교), 곽미선(중국연변대학교), 장정룡(강릉원주대학교) 교수가 참여했다.
제1주제 : 난헌설집의 편집과 유통/ 허경진 (연세대 교수)
제2주제 : 허균의 중국 서적 유입양상과 그 의미/ 곽미선 (중국연변대 교수)
제3주제 : 허균의 홍길동전 작가론/ 권혁래 (용인대 교수)
제4주제 : 허균과 홍길동전 상관성에 관한 변증/ 장정룡 (강릉원원주대 교수)
교산, 난설헌학회 주최 / 장소 : 허균 허난설헌 생가 사랑채.
작성자 : 허세광
작성일 : 2019-10-06
대종회 허동 사무총장님을 비롯한 부회장님 등 행사일정이 오후 3시로 잡혀 있었음에도 자리해 주셔서 고마웠습니다. 허광학 운위원님은 멀리 천안까지 귀가하시느라 태풍으로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비가 내려 귀가하느라 너무 고생하였으니라고 봅니다. 지난해에는 교산공 서거400주기 학술대회를 "명주예술의 마당"에서 늦게 마치고 KTX로 서울 도착이 밤 11시쯤 되었을텐데 너무 고마웠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폭력성 글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수정·삭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