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양천허씨 장단종친회 2023 망향제 및 추향제례 봉행

* 위 사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양천허씨 장단종친회 2023 망향제 및 추향제례 봉행

 

장단종친회(회장 허병찬)에서는 2023. 103(화요일) 오전 11, 맑은 하늘아래  파주시 적성면 마지리 산68-1 선영에서 망향제 및 추향경모제례를 경건하게 올렸습니다.

 

특히 이날 추향제에는 양천허씨대종회 허 찬 명예회장님 내외분과 허평환 회장님 내외분, 판도좌랑공파 허경행 회장님, 허 선 대제학공파 회장님과 허동 사무총장님, 허훈 의전실장님, 허정고, 허광학, 허원무 부회장님, 허유권, 허성일 위원님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특히  허찬 명예회장님께서는 특별히 유인물을 나눠주시고 미수 허목선생님 3자께서 충정공파 하계로 양자를 오셔서 청산공파를 계승하셨는데, 당시의 눈물겨운 가족사 등에 대하여 설명해 주셔서 감동적이었고 더욱 자리가 빛났습니다.

 

이날 제례는 허숙 인천대학교 전 총장께서 집례준비와 함께 집례를 해 주셨으며 영신, 분향, 참신례, 초헌례, 독축, 아헌례, 종헌례, 계반삽시, 합문, 헌다, 철시복반, 사신례, 예필, 철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고유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維歲次(유세차)

어느덧 세월이 흘러 또 한해가 바뀌어 癸卯年(계묘년) 중추지절을 맞이하였습니다.

오늘 서기 2023癸卯年(계묘년) 丙子月(병자월) 甲午(갑오일)을 택하여 양천허씨 장단종친회 회장 33세손 병찬, 선조님 영령께 삼가 고유하나이다.

 

오곡백과가 무르익고 한해의 결실을 거두어들이는 수확의 절기를 맞이하여 선조님들의 크신 은덕을 기리고자 양천허씨 장단종친회 종계, 방계 후손들이 함께 모여 추계경모제를 올리오니 시조 공암촌주 ()()자 할아버님 이하 종방계 선조님 혼령이시여 부디 강림하시옵소서.

 

특히 금일 시제에는 양천허씨 전체의 화합과 친목을 위해 힘쓰고 있는 양천허씨대종회 허찬 명예회장님과 허평환 회장님, 그리고 대종회 임원들이 함께 자리하였기에 선조님들을 모시는 마음이 더욱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장단종친회 모든 후손들은 평안과 안녕을 누릴 수 있음에 선조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 후손들은 선조님의 음덕을 입어 오늘의 양천허씨(陽川許氏) 가문과 문중을 이루고 있음을 항상 잊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양천허씨대종회의 간부들께서 함께해 주시니 저희 회원들은 선조님들을 향한 숭모의 마음을 더욱 지키게 되었습니다.

 

특히 양천허씨문중 후손 중에 큰 인물들이 많이 배출되어 자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그리고 저희 후손들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선조님들의 음덕에 감사드리며 예나 다름없이 공경하는 마음을 변함없이 지켜나갈 것입니다.

 

선조님들의 가르침을 받들어 가정의 행복함을 물론 종친간의 친목과 화합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힘쓸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저희 후손들은 선조님들의 가르침과 뜻을 잊지 않고 진실한 마음으로 선조님들을 모시며 따르고자 합니다.

저희 후손들을 어여삐 여기시어 장단종친회 모든 회원의 가정에 건강과 화평함이 가득하도록 보살펴 주시옵소서.

선조님들을 기리는 후손들의 마음을 모아 추계경모제를 올리오니 부디 강림하사 흠향하시옵소서.

 

(이 고유문은 장단종친회 고문, 전 인천대학교 종장이신 허숙님께서 작성하시었습니다.)

 위와 같이 종원들의 경건한 마음을 모으고 대종회의 후원으로 2023년 추향 경모제를 경건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10. 3

 

양천허씨 장단종친회 회장 허 병 찬 배상

목록

댓글 목록

입력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폭력성 글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수정·삭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