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송암공파 35세 허영호 제주테크노파크 원장, 2019. 8. 13.

제주테크노파크 인공지능 프로그램 교육 진행	
인공지능 구현 위한 핵심기술 머신러닝 시장 겨냥
2019.08.13 13:11:36
제주테크노파크 인공지능 프로그램 교육 진행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 JTP)는 2019년 8월 11일과 12일 양일간 JTP 디지털융합센터 3층 전산교육장에서 학생, 재직자, 구직자 등 제주도민 30명을 대상으로 머신러닝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했다. 

JTP와 바울랩아이씨티기술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머신러닝 프로그래밍 교육은 GDG JEJU(Google Developers Group JEJU) 강사가 교육을 진행하며 구글이 개발한 ‘TensorFlow’ 프로그래밍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머신러닝 기술습득과 지원 응용능력등의 교육도 진행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 JTP)는 11일과 12일 양일간 JTP 디지털융합센터 3층 전산교육장에서 학생, 재직자, 구직자 등 제주도민 30명을 대상으로 머신러닝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했다. ⓒ제주테크노파크

2015년 오픈소스로 공개된 구글 ‘TensorFlow’는 파이썬을 비롯한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관련 자료의 보유량이 많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계학습 저장소(라이브러리)이며 이를 통해 알파고와 같은 머신러닝 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인 머신러닝의 시장이 급속히 커지고 있어 제주에서도 머신러닝 기술의 응용능력 향상과 산업화를 위한 교육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JTP에서는 머신러닝 기술 활용능력의 확산과 새로운 블루칩인 4차 산업 혁명시대와 발을 맞추는 미래형 혁신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고용제 JTP 디지털융합센터장은 “알파고를 통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머신러닝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기술”이라면서 “이번 교육이 도내에서 알파고를 뛰어넘는 머신러닝을 개발한 개발자가 나올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pressianjeju@gmail.com    
 [출처:프레시안. 2019. 8. 13.]  
목록

댓글 목록

입력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 폭력성 글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수정·삭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